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사말

경호안전통제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에서 ASEM(2000)과 APEC(2005), G20정상회의(2010), 핵안보정상회의(2012) 등의 다자간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호안전통제단의 활약상이 구체적으로 드러나지는 않았지만, 다자간 정상회의 성공의 숨은 주역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실제로 경호안전통제단의 품격과 위엄을 갖춘 세련된 임무 수행이 외교 현장에서 국격 상승에 이바지한 것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경호안전통제단은 다자간 정상회의 개최 때마다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기구이지만 홈페이지는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날로 고도화, 지능화되는 국제 테러에 대비하고 행사장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대통령경호실과 국방부, 경찰청, 국정원, 소방방재청, 해양경찰청 등이 공동의 목표 아래 통합 경호작전을 펼칩니다. 더불어 대통령님과 국빈의 경호안전에 관련된 많은 관계기관이 경호작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안전과 민족의 번영에 이바지하는 경호안전통제단. 아무리 경호안전통제단에서 빈틈 없는 준비를 하더라도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성공적인 다자간 정상회의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경호안전통제단은 국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가 경호작전 완성의 관건이라고 믿습니다. 이 홈페이지가 다자간 정상회의 개최 과정에서 여러분과의 공감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되길 기대합니다.

대통령경호실장 박흥렬